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도고농공단지 12월 분양

기계·조립금속·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종 전략단지 유치

등록일 2009년12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도고농공단지가 이달 중순부터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도고농공단지 조감도.)

아산시는 도고면에 들어서는 도고농공단지가 오는 12월 중순부터 분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08년 11월 도고면 금산리, 신언리 일대 19만5405㎡에 도고농공단지 조성사업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해 12월 중순에 입주업체 모집을 공고할 예정이다.

2010년까지 총사업비 331억원을 투입해 공영개발방식으로 추진하는 도고농공단지는 기계, 조립금속,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종의 우수기업을 유치할 예정으로 분양가격은 3.3㎡당 65만원선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시는 지난 9일 수도권의 유망한 중장비 부품 제조업체인 (주)진웅엠피아의 도고농공단지 유치를 확정하고 투자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도고농공단지는 평택, 당진항이 가깝고 인근에 현대자동차(주), 삼성전자(주) 등 대기업이 입지하고 있다.

아산시 개발정책과 김재고씨는 “수도권지역 중소기업이전과 창업의 중심지로 기대가 크며 서해안고속도로, 국도21호, 39호, 45호 등 지역교통망과 연계해 생산, 제조 이후 물류의 원활한 수송이 가능해 물류비 절감 및 수도권 접근성이 매우 용이하므로 공장가동의 최적의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다”며 “도고농공단지가 조성되면 지역경제의 활성화 및 중소기업체에 공업입지를 공급함으로써 지역간 균형발전 및 농외소득원 개발을 통한 농가소득증대로 상대적으로 낙후된 서부지역의 산업화로 지역발전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문의: 540-2855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