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식량작물 시범사업 결과 평가회 개최

고품질 아산맑은쌀 생산 위한 결과분석 및 현장토론

등록일 2009년10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9월29일 농업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 식량작물 시범사업 결과 평가회를 개최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는 식량작물 시범사업운영 결과를 평가하고 개선방향 등을 모색하기 위해 농업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 식량작물 시범사업 결과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기상 및 벼 작황에 대한 현황설명을 시작으로 그동안 추진실적, 2009년도 식량작물분야 시범사업 운영결과 등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또 육묘 시 고온장해와 저항성 잡초발생, 각종 병해충 발생 등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 진행과 벼농사의 안전재배, 2010년 시범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한 분야별 시범사업 성과분석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한 농업인들은 농업기술센터 벼 실증시범포를 둘러보며 품종별 생육특성 및 작황을 분석하는 한편 둔포면, 선장면, 신창면 등에 설치 운영한 신품종(청아, 칠보)재배 시범단지를 견학하고, 벼 무논점파시범단지를 방문해 생력재배를 통한 생산비 절감방안에 대한 현장토론을 진행했다.

농업기술센터 김정규 지도사는 “어려운 농업여건 속에서도 농업인들이 고품질 아산맑은쌀 생산에 주력할 수 있도록 이번 평가회 결과를 면밀히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내년 농사에 차질이 없도록 개선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