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유일의 디스플레이 전문 인력을 채용하는 ‘제4회 디스플레이 채용박람회’가 9월17일 음봉면에 위치한 (재)충남테크노파크디스플레이센터에서 열렸다. |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스플레이 전문 분야 인력을 채용하는 ‘제4회 디스플레이 채용박람회’가 9월17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음봉면에 위치한 (재)충남테크노파크디스플레이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충남디스플레이협력단과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가 주관하고, 충청남도, 아산시, 천안시, (재)충남테크노파크디스플레이센터가 주최, 순천향대학교 디스플레이신기술연구소가 후원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난해에 이어 수요자인 기업이 원하는 일대일 전문 인력 매칭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네오뷰코오롱㈜, ㈜디이엔티, 에버테크노㈜, 에드워드코리아㈜, ㈜인지디스플레이, ㈜신성FA 등 디스플레이관련 3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해 인재 채용활동을 벌였으며, 구직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큰 성황을 이뤘다.
이밖에도 ▷국내 디스플레이산업을 대표하는 삼성전자㈜에서 마련한 채용설명회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가하여 실제면접에 대비한 모의면접 ▷전문컨설턴트가 1:1 맞춤형 컨설팅을 해주는 이력서 컨설팅 ▷손가락 지문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파악할 수 있는 취업지문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도 전략산업과 한소영씨는 “이번 행사는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과 지역 학생은 물론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채용과 취업알선의 자리였다”며 “향후 참가업체의 채용정보를 담은 디렉토리를 제작하고, 배포해 온라인상에서도 취업준비생들에게 도내 우수 중소기업의 채용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