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 선진농업 배우자”

아산농기센터, 전국에서 블루베리교육 열기 후끈

등록일 2009년08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블루베리 재배기술 교육에 전국에서 농업인들이 찾아와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 8월20일~21일까지 2일간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블루베리 재배기술 교육이 전국 각지에서 교육신청 문의전화가 쇄도하는 등 교육열기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이번 교육에는 희망자를 접수해 총 33명이 교육을 받았으며, 경북 청도군 등 전국 각지에서 교육희망자들이 참석했다.

농업기술센터 민정은 지도사는 “새로운 소득 작목인 블루베리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이 아직까지는 많지 않아 교육 희망자가 많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블루베리교육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송기철 박사의 ‘블루베리 분류 및 품종’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토양관리 및 시비’ ‘생육특성 및 전정기술’ ‘병해충 방제’ 등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블루베리재배기술 전반에 대한 교육이 진행 됐으며, 관내 블루베리 우수 재배농가를 방문해 현장견학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9월24일에도 희망농업인의 신청을 받아 양잠 산물 소득화 교육 및 뽕나무 재배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9월17일까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537-3806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