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서대 강일구 총장과 천안경찰서 김영성 서장이 학점은행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가졌다. |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평생교육원과 천안경찰서(서장 김영성)는 4일(목) 오전 11시40분 호서대학교 교무위원 회의실에서 학점은행제 교육 협약(MOU)를 체결했다.
호서대학교와 천안경찰서의 이번 협약은 천안경찰서 공무원들의 교육기회 확대를 통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에따라 호서대는 천안 경찰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경영학과, 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의 학사 학위 과정을 운영한다.
1998년 시작해 현재 11회의 입학생을 받고 있는 호서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는 타 기관과 달리 호서대학교 교수진들이 직접 강의를 하고 강사도 대학과 동일한 기준을 적용해 운영하고 있어 질 높은 강의수준을 인정받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2003년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이미 학점은행제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 450개 교육훈련기관 중에서 우수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평생교육원 유영기 부원장은 “일선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천안 시민들에게 보다 폭 넓은 배움의 문을 열겠다”며 “차후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많은 천안 시민과 공무원들이 배움의 길로 한걸음 가까이 다가 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서대학교는 지난 10월30일 천안시청, 12월4일 대전지방노동청 천안지청과 협약을 맺었고, 오는 9일(화)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와도 학점은행제 교육 협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정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