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정보통계학 전국 최고

‘2008 SAS 마이닝 챔피언쉽' 대상

등록일 2008년11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 정보통계학과가 전국 150여개 팀이 참가한 '2008 SAS 마이닝 챔피언쉽'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정보통계학과는 비즈니스 솔루션 선두기업인 SAS코리아(대표 조성식)와 데이터마이닝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2008 SAS 마이닝 챔피언쉽' 공모전에서 전국 1위인 대상을 수상했다.

SAS코리아가 올해로 6회째 개최한 ‘SAS 마이닝 챔피언쉽'은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분석 능력 평가전으로서, 한국 데이터 마이닝학회 후원으로 국내 우수한 데이터 마이너(Miner) 발굴 및 데이터 마이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총 150여 개팀이 참가해 1차 예선을 거쳐 최종 7개팀 만이 본선에 진출했고, 2차 최종 본선에서 각 팀이 예측 모델 개발과정과 마케팅 계획 수립방안을 보고서와 공개 프리젠테이션으로 최종 순위가 결정됐는데, 호서대 정보통계학과가 지방대학으로서는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호서대학교 정보통계학과는 지방대학 통계학과의 성공적인 모델로, 최근 3년간 취업률 100%를 달성하고 있으며, 전년도에도 동일 대회에서 전국 2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대상을 수상한 호서대 정보통계학과팀은 상장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받았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