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올해 농사 돌아보며 내년농사 준비를

25일, 아산시 벼농사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등록일 2008년09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지난 25일 올해 시범사업으로 진행된 벼농사의 시범포를 돌아보며 성과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산시는 지난 25일(목) 200여 명의 농업인과 관련공무원이 모인 가운데 시범사업운영 결과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08 벼농사 시범사업 결과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올해 기상과 벼 작황에 대한 현황설명을 시작으로 2008 시범사업 운영결과, 육묘 시 고온장해 및 저항성 잡초발생, 각종 병해충 발생 등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어 벼농사의 안전재배와 2009년 시범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하기 위한 분야별 시범사업의 성과분석을 실시했다.

또 농업기술센터 벼 실증시범포를 둘러보며 당면 영농 실천사항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아울러 영인과 둔포면 RPC, 시범재배단지 등에서 2009영농신기술 중의 하나인 못자리가 필요 없고 효과가 큰 무논점파직파재배, 광역방제기를 활용한 방제 등의 연시회 및 호품벼, 삼광벼 포장견학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김정규 지도사는 “농업인들이 고품질 아산맑은쌀 생산에 주력할 수 있도록 올해 벼농사의 작황 및 품종별 적응특성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면밀히 검토해 내년 농사에 차질이 없도록 개선대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전국 최고의 아산맑은쌀 이미지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또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도 농업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일하며 아산맑은쌀 생산에 힘써온 농업인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