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에서의 특별한 농촌생활체험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초청 농촌생활체험 가져

등록일 2008년09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아산시 둔포면 염작리의 한 과수농가를 방문해 아산농산물의 우수성에 대해 설명 듣고 있다.

농촌지도자회아산시연합회(회장 이관우)는 지난달 27일(수) 농촌전통 테마마을인 배초로미체험관(둔포 염작)에서 30여 명의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을 초청해 도시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촌생활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배초로미체험관에서는 염작리의 주산품인 배나무를 이용한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 배를 이용한 떡과 쨈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를 가졌다.

또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를 획득해 오는 9월부터 최고품질의 아산배를 출하하게 되는 인근 배 과수원을 방문해 아산배의 생산과정과 GAP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농촌지도자연합회 이관우 회장은 “안전한 아산농산물을 도시소비자에게 알리고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도시소비자들을 초청해 아산농업을 알릴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발굴해 안전 농산물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아산시를 방문해 다양한 농촌체험을 하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