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순천향대,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교육역량강화사업’ 지원대학 선정

등록일 2008년08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향대학교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실시하는 ‘2008 우수인력양성대학 교육역량 강화사업’ 지원대학으로 선정됐다.(사진은 개교30주년을 맞은 순천향대학교 전경)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실시하는 ‘2008 우수인력양성대학 교육역량 강화사업’ 지원대학으로 선정됐다.

순천향대학교는 지방의 재학생 1만명이상 그룹에서 지원대학으로 선정됐으며 9월부터 시작되는 2학기부터 향후 5년간 연 8억원 상당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순천향대학교는 전체 지원금 중 20%를 학생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재학생의 취업교육을 강화하는 등 재학생 경쟁력 향상과 우수인재를 위한 교육 역량 강화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순천향대 관계자는 “이 사업은 신청대학의 취업률, 재학생 충원률, 전임교원 확보율 등 각 대학의 역량을 나타내는 객관적 지표로 구성된 ‘교육지표 포물러’ 획득 점수에 의해 지원대학을 선정했다는 점에서 순천향대학교의 교육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08 우수인력양성대학 교육역량 강화사업’은 지식경제사회가 요구하는 질 높은 인적 자원을 양성하고 각 대학의 교육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한 것으로 각 대학의 발전전략에 따른 포괄적 재정 집행을 보장함으로써 대학의 자율과 책무를 부여하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