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시의회는 지난 7일 의원회의를 열고, 도지사 면담을 위한 아산시의회 차원의 입장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
아산시의회(의장 김준배)는 지난 7일(목) 오전10시30분 의장실에서 제9회 의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의원회의에서는 ▶국·도비사업지원 및 지역발전 협조 요청과 시·도정 발전을 위한 원활한 협력관계 구축의 일환으로 충남도청을 방문해 도지사와 도의회의장과의 면담을 가질 계획(안) ▶의정역량을 확대하기 위한 의원 선진지 견학 계획(안) ▶특별위원회 구성 운영의 건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특히 이번에 논의 된 특별 위원회 구성(안)은 성공적인 도민체전을 위한 ▷(가칭)도민체전지원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농가들의 보호육성방안 및 지원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가칭) 농업인 지원대책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협의된 위원회의 명칭과 활동기간 및 위원 선임의 건에 대해서는 12일~13일 이틀간 열리게 될 ‘제124회 임시회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8월28부터 9일간 일정으로 계획된 제125회 임시회 일정에 대한 협의가 있었으며,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은 제124회 임시회 기간 중 선임하기로 하고, 제9회 의원회의를 마쳤다.
<이정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