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명수 선진당 원내수석부대표 임명

“국회 및 국정현안 실질적 협상창구역할 해낼 터”

등록일 2008년06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6월16일 원내수석부대표로 임명된 자유선진당 이명수 의원.
자유선진당은 지난 16일(월) 아산지역구 이명수 국회의원을 원내 수석 부대표로 전격 임명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선은 그동안 이 의원에 대해 당 대표 비서실장 등 여러 가지 당직에 대한 소문이 나돌았지만 당 차원에서 행정통인 이 의원의 역할과 정치노선을 놓고 신중한 논의 끝에 나온 인선이라는 분석이다.

이 의원 측근에 따르면 “이번 인선에서 초선인 이 의원에 대해 당내에서 거는 기대가 막중함을 잘 드러내는 인사라는 점에 시사하는바가 크다”고 밝혔다.

이명수 의원은 이번 인선에 대해 “개인적으로 당내 정치적 역량을 발휘할 좋은 기회로 생각 한다”며 “앞으로 대여 및 민주당과의 국회 및 국정현안에 실질적 협상창구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일부개정안’ 등 4개 법안 공동발의, ‘21번국도 조기 확장 추진’ 관계부처 방문 등 본격 의정활동 나서

또 이 의원은 지난 5일(목) 공직선거법 개정안에 대해 대표발의를 시작으로 최근 관심 있게 준비해온 법률안에 대한 공동발의와 지역최대현안인 21번국도 조기 확장과 관련, 해당 부처를 방문 하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 의원은 “주어진 시간은 4년이다. 국회의원으로서의 일과 역할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 안되면 될 때까지 현업부처를 방문해 협조를 얻어낼 것이다”라고 의욕에 찬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이번 공동 발의한 법안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일부개정 법률안 ▶국민건강보험법 일부개정 법률안 ▶영육아보육법 일부개정 법률안 ▶건강문화융합특별구역 등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안 등이다.

주요내용은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한 중금속 검사(위생평가, 위생소독, 위반 시 50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국민건강보험법, 65세 이상 가입자 및 피부양자 틀니와 보청기 보험급여 실시 ▷영육아보육법, 보육시설의 종류별로 협회 설립 ▷건강문화융합특별구역 지정, 전국 주요도시 주변의 자연환경이 우수한 일정지역에 노인주거 및 건강·문화·지식관련 시설과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구역 조성·운영 등이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