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의료봉사활동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순천향대학교천안병원 의료진과 함께 지난 14일(토) 오전 10부터, 아산시 온천동 소재 아산시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홍영수)에서 지역어르신과 자매결연 마을인 아산시 송악면 거산리 소재 ‘거산골녹색체험마을’ 거주 주민(약 80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순천향대, 강당 명명식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지난 12일(목) 오전 11시 의료과학대학에서 (주)대일개발 김호석 회장의 대학발전기금 3억원 전달식 및 강당 명명식을 가졌다.
(주)대일개발은 산업폐기물 처리 업체로 인간과 지구에 대한 애정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으며 순천향대학교의 건학이념인 ‘인간사랑’과 뜻을 같이해 발전기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호석 회장은 한국산업페기물처리공제조합 명예 이사장, 수도권대기환경청 행정서비스현장 심의위원 등을 맡고 있으면서 산업 폐기물의 안전한 처리와 환경보호운동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제11회 환경날 대통령 표창,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 환경부장관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호서대, 영어경시대회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국제영재교육원는 지난 14일(토) 영어경시대회를 실시했다.
지난 2007년 12월 충청남도 교육청으로부터 국제영재교육원 신설을 허가받은 호서대학교는 이번 충청남도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경시대회를 실시함으로써 충청남도 영재교육원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경시대회는 300여 명이 응시해 초·중·고 3팀으로 나눠 응시하고 각각 국제부와 일반부로 세분화해 총 6분야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한다. 시험은 미 국무성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자격 획득기준인 SLEP 와 영어 에세이로 실시했다.
호서대학교 국제영재교육원 박진규 원장은 “충청남도 소재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화 사회에서 각 분야별(정치·경제·교육·문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는 이번경시대회가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고취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결과는 7월10일 이전에 발표하며 충청남도지사, 충청남도교육감, 충청남도도의회 의장, 호서대학교총장, 호서대학교국제영재교육원장 등 총 30명에게 시상한다.
호서대, 제3회 호서가족기업인의 날 행사
호서대학교와 천안·아산 등 충남지역 350여 개 호서가족기업(Hunix)이 1년 동안 진행해 왔던 산ㆍ학 관련 사업의 문제점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해 개선안을 도출하고 산학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며, 상호간 우의를 다지고, 산ㆍ학 협력을 위한 재충전 시간을 가졌다.
‘2008 제3회 호서가족기업인의 날’은 올해로 호서대학교 건학3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14일(토) 천안 백석동 소재 천안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했다.
‘가족회사’ 제도는 산학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대학과 기업간 교육·연구의 맞춤형 협력을 바탕으로 대학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완성하고, 기업은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기반을 향상시키기 위한 동반자적 협력프로그램이다.
이러한 가족회사는 ‘산학협력중심대학육성사업(HUNIC)’을 통해 성공적으로 도입됐다. 호서대학교 가족회사는 2004년 200개, 2005년 250개, 2006년 270개, 2007년 300개, 2008년 350개로 확대·운영되고 있다.
<이정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