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4.9총선 누가뛰나

국회의원 후보 5명으로 압축 될 듯

등록일 2008년03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당초 10명의 예비후보가 등록한 아산선거구는 오늘과 내일 공식후보자 등록을 마치면 최종 본선에서는 5명으로 압축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등록이 확실시 되는 예비후보자는 ▶통합민주당 강훈식(34) ▶한나라당 이훈규(54) ▶자유선진당 이명수(53) ▶창조한국당 김종욱(52) ▶평화통일가정당 유경득(43) 등 5명이다.

이번 제18대 국회의원선거에서 4명의 예비후보 등록으로 공천경합이 가장 치열했던 한나라당은 현역 국회의원 이진구 예비후보의 이훈규 지지 선언으로 일단락됐다. 반면 한나라당 지지자들 중 일부는 이훈규 캠프로 일부는 이명수 캠프로 또 일부는 거취결정하지 못하는 등 총선을 앞두고 급격한 재배치가 이뤄지고 있다.

통합민주당 강훈식 예비후보와 자유선진당 이명수 예비후보는 특별한 경쟁자 없이 공천이 결정됐다. 또 창조한국당 김종욱 예비후보와 평화통일가정당 유경득 예비후보도 상대적으로 열악한 당의 인지도를 극복하기 위해 분주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통합민주당 강훈식- “정치는 봉사가 아닌 실적이다”


“국회의원이 되려는 사람들은 봉사하러 선거에 나섰다고 말한다. 정치는 봉사가 아니다. 봉사는 다른 자리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정치가 봉사라고 하는 분들에게 정치란 국민을 먹고살게 하는 실적이라고 말해줘야 한다.

고향에 와 보니 실적 보다는 학벌과 배경이 중요하다고 하더라. 그런 정치 앞에 무릎 꿇고 싶지 않다. 지금은 목에 힘주고 봉사하러 다니는 국회의원을 뽑을 때가 아니다. 정치란 봉사가 아닌 실적이다”

▷생년월일:1973. 10. 24

▷학력:건국대행정대학원 행정학 3학기 휴학.

▷경력:전)경기도 혁신분권보좌관, 전)제17대 대통령선거 대통합민주신당 아산선대위 위원장.

 

 

 

 

 

한나라당 이훈규-“한나라당은 아산발전을 위해 지원할 준비가 됐다”

“지난 대통령선거는 대한민국 선진화와 경제발전에 대한 열망의 결과였다. 이번 국회의원 선거는 아산을 발전시키고 아산에 꿈과 희망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적임자를 찾는 선거다. 한나라당은 충청과 아산발전을 위해 모든 것을 지원할 준비가 돼있다. 한나라당의 기대와 아산시민의 열망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아산을 대한민국 어느 도시와 비교해도 손색없이 발전된 도시, 살고싶은 도시로 만들 것을 약속드린다”

▷생년월일:1953. 3. 17

▷학력:연세대 법학과 졸

▷경력:전)대전지방검찰청 검사장, 전)인천지방검찰청 검사장

 

 

 

 

 

 

자유선진당 이명수-“3명(名) 아산 만들러 나왔다”

“총선을 앞두고 여러 후보들이 열심히 뛰고 있다. 이로 인해 유권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번 선거는 새로운 선택과 새로운 계기가 마련돼야 할 때다. 덧붙여 이번 총선은 다른 어느 때보다 정책선거가 돼야하지 않겠나.

나는 정책에 중점을 두는 선거를 펼칠 것이다. 이것이 바람직한 선거의 모습이라 생각한다. 내가 국회의원이 되면 3명(名所, 名品, 名手)을 만들겠다. 이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인재 육성이다.”

▷생년월일:1955. 2. 11

▷학력:성균관대 대학원 졸.

▷경력:전)충남부지사, 현)나사렛대부총장

 

 

 

 

 

 

창조한국당 김종욱-“21세기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역할 하겠다”

“서민들은 수입 감소와 뛰는 물가로 이중 삼중의 고통을 받고 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일자리까지 부족해 영혼을 팔아서라도 취직하고 싶다는 젊은이들이 늘어가는 현실을 어찌 할 것인가?

물가안정,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지원, 사교육비 대책, 교육비 후불제 등을 통한 서민들의 생활비 저감방안 등의 민생정책과 도농상생을 통한 농촌 살리기 및 환경과 공존하는 인류의 번영을 위해 대운하 반대 프로젝트를 적극 펼쳐 21c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시대를 교체하는 세력으로 창조한국당과 김종욱이 필요함을 호소하고 다닐 것이다.”

▷생년월일:1955. 11. 14

▷학력:미표기

▷경력:현)한밝 Traffic 대표 현)한밝 문화연구소 대표.

 

 

 

 

 

평화통일가정당 유경득-“일류아산 2020, 1유3경5득 이루겠다”


“일류아산 비전 2020 목표로 ‘1유 3경(慶) 5득(得)’을 이루겠다. ‘1유’는 ‘일류아산’의 비전을 의미하고, ‘3경’은 ‘일류아산’의 3가지 기쁨을 의미하고, ‘5경’은 ‘일류아산’의 5가지 이득을 의미한다. 아산을 ‘온천의 도시’로 세계적 브랜드화, 대학과 다문화 가정을 연계한 국제적인 교육도시로 육성, 세계민속축제와 민속공연장 건설, 3자녀 가정 1인 대학까지 무상교육, 충효열 가정가치교육을 정규교육과정으로 편성해 지역과 국가의 발전을 이루겠다”

▷생년월일:1965. 11. 11

▷학력:선문대 신학전문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경력:현)월드카트코리아 회장, 현)평화통일가정당 부총재.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