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뉴스041 창간1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인사들이 기념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왼쪽에서 세 번째가 이정준 발행인)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를 중심으로 충남지역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반적인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신문 ‘C뉴스041 창간 1주년 기념식’이 성황리에 끝났다.
C뉴스041(발행인 이정준)은 창간 1주년을 맞아 지난 7일(금) 오후 6시30분 온양팔래스호텔에서 강희복 아산시장, 이기원 아산시의회 의장, 안병옥 아산교육장을 비롯한 아산시와 예산군 기관단체장, 지역언론사 관계자, 애독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비상을 다짐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C뉴스041 이정준 발행인은 기념사를 통해 “열악한 환경 속에 조건 없이 격려와 도움을 아끼지 않는 운영위원들과 자문위원, 후원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항상 뜨거운 가슴으로 현장에서 가장 신속하면서도 품질 좋은 기사를 독자들에게 제공하는 지역 언론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희복 아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C뉴스041 신문은 짧은 기간임에도 다양한 정보 전달의 기능과 함께 시민의 대변자로 건전한 비판과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금까지 보여준 사명과 책임감으로 아산시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진정한 언론의 길을 걸어 시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 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기원 아산시의회 의장도 축사를 통해 “그동안 C뉴스041은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등 지역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인터넷신문의 특성을 살려 지방자치 시대의 참 언론상 제시와 지역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다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