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노인학대예방센터 개소

충남노인학대예방센터 개소

등록일 2004년12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노인학대예방센터(소장 장성근)이 지난 9일(목)에 개소해 노인학대 예방에 들어갔다. ‘1389’노인 상담과 홍보활동 실시충남노인학대예방센터(소장 장성근)는 지난 9일(목) 오전 11시 온양관광호텔 뒤편에서 강희복 아산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단체장, 판정위원 및 자원봉사자 등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노인학대예방센터 개소식을 가졌다.충남 지역의 학대받는 노인 및 가족들의 전문적인 서비스 및 상담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1389’상담과 홍보 활동 및 예방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요즘 노인들은 공경 받고 편안한 삶을 누리기보다 가족과 사회로부터 소외받으며 살 수밖에 없는 처지로 신체적 학대 및 방임, 경제적 착취 등 노인 학대 문제가 우울한 방향으로 증대 돼 가고 있는 실정이다.한편 강희복 아산시장은 축사에서 “이번에 노인학대예방센터 개소식을 개최함을 무엇보다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기본적 욕구 충족은 물론,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의 삶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아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