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지역 고교 학생잡기 적극

학생잡기 적극

등록일 2004년11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학생 학부모 입시설명회 열고 관내 진학 유도 아산교육청과 아산지역 고등학교들은 지난 25일(목)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학교 학부모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대학입시제도 개선에 따른 진로지도 방안에 대해 고등학교별로 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이날 아산지역 진학지도 교사들은 현재 중3 학생들이 대학에 들어가는 2008년도 대학입시부터 내신성적의 비율이 높아지고 수시 모집이 확대됨으로 인해 타 지역으로 진학하는 것보다 관내 지역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강조했다.특히 2008년도 이후의 핵심 개선 과제로 학교생활기록부의 반영 비중 확대, 대학수학능력시험 개선, 학생 선발의 특성화 및 전문화가 강화된다고 설명했다.한편 아산시는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학실 및 온라인 학습시스템, 각종 교육기자재 확충 사업과 함께 학생의 정서함양 및 문화 활동을 위한 민속학교, 향토예술학교, 문화학교 및 학교 동아리 활동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또한 영어캠프 및 원어민강사 지원 사업 확대 추진을 계획하고 있으며, 2005년도까지 50억원을 목표로 하는 장학재단을 설립해 관내 고등학교를 진학하는 우수학생에게 대학교 입학시까지 장학금을 지급하도록 하는 장학사업도 확대할 예정이다.이날 강희복 아산시장은 “지난해에 14억3000만원을 지원하고 올해에도 15억7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도내에서 제일 많은 금액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 여건이 허락된다면 더 많은 투자를 통해 아산을 교육도시로 육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아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