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가을의 향연 국화꽃 피는 곳으로

가을의 향연

등록일 2004년11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 중국, 일본 등에서 개량한 희귀국화 1천여종이 세계꽃식물원(도고면 봉동리)에서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지름 30cm가 넘는 대국은 물론 꽃지름이 무려 40㎝되는 ‘향천조’와 ‘나의 사랑’, ‘대방금파’ 등 수백여종이 가을나들이 손짓을 하고 있는 것. 또한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품종인 이세국, 사가국, 광국, 애도국 등 희귀 국화와 일본 황실을 상징하는 국화인 ‘일문자국’도 전시한다.천안시 쌍용동에서 국도 21호선을 따라 예산쪽으로 직행하다보면 막히지 않을 경우 도고까지 30분이면 세계꽃식물원을 만날 수 있다.이미 이곳은 다양한 허브식물과 세계적인 구근식물 등 수천여종의 꽃과 허브로 많은 관광객의 이목을 끌고 있는 곳이다. 계절마다 색다른 꽃을 선보이며 도시에서 맡을 수 없는 자연스런 꽃내음이 도시민을 유혹하고 있다. 3천여평에 마련된 국화전시 뿐만 아니라 국화전 만들기, 국화손수건, 염색, 국화차시음 등 다양한 국화체험을 할 수 있다. 가을의 정취와 함께 국화향기를 도시 안으로 끌고 올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봄이 어떨까.

주아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