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제일고, 영농학생축제에서 농업계고 위상 높여 

금상 4명, 은상 6명, 동상 18명 등 다수 입상자 배출 

등록일 2023년06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는 2023년 영농학생축제 입상자의 상장수여식을 26일 오후 1시에 진행했다. 

2023년 충남 영농학생축제(FFK전진대회)는 지난 5월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스마트한 인재 양성의 주역 충남 FFK’를 주제로 진행됐다. 천안제일고는 이번 축제에서 금상 4명, 은상 6명, 동상 18명 등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하며 전문성 있는 농업계 고등학교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동물자원 전공경진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한 김태경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자연스레 학습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후배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작년대회때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천안제일고 정호균 지도교사는 “학창시절 배움의 결과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받는 성공적 경험은 학생들을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게 하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위해 FFK 연합회에서 우수한 장학제도를 마련해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9월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전국영농학생축제(FFK제주대회)에 출전한다. 특히 천안제일고에서는 충남 유일의 애견미용분야 실기지도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전국대회의 금상을 목표로 애견미용 실기경진분야를 준비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