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24 천안K-컬처박람회의 푸드존 ‘새롭다’

관내 푸드트럭 15개 포함 20개 업소 선정, 모든 음식가격 1만원 이내, 푸드존과 취식공간 분리

등록일 2024년04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되는 ‘2024 천안 K-컬처박람회’ 푸드존 운영을 위해  K-푸드에 알맞는 업소 20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푸드존 선정은 지난 3월 참가희망업소 공개모집을 통해 K-푸드를 대표하는 메뉴와 천안을 대표할 수 있는 음식 등을 중심으로 신청받아 심사했다.

선정된 업소는 지난해 문제점으로 대두됐던 타 지역 소재 푸드트럭을 최대한 배제하고 천안 지역업체 15개소가 포함돼 지역축제에 더 많은 지역상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축제기간 중 푸드존에서는 외국인부터 어린이, 성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비빔밥, 떡볶이, 김밥, 만두, 호떡 등 K-푸드 대표메뉴와 호두과자, 병천순대 등 천안을 대표하는 메뉴 등으로 다채로운 음식을 선보일 계획이다.

타 지역 축제장 등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바가지요금을 근절하기 위해 모든 음식가격을 1만원 이내로 책정했다.
 

한편 사전입점업체 교육을 통해 단 한건의 식품사고나 바가지요금 사례가 없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용자 편의를 위해 푸드존과 취식공간을 분리했다.

인근 잔디밭과 공터를 활용해 대형그늘막과 테이블, 의자, 파라솔을 설치해 900여명이 동시에 취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별도의 퇴식구 설치로 해충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쓰레기도 실시간 처리해 푸드존의 쾌적한 환경을 행사 내내 유지하기로 했다. 

시는 K-컬처박람회 기간 푸드존을 이용하는 모든 관람객들이 K-푸드에 만족할수 있도록 위생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