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2기 충남 자치경찰위원회 ‘출범’

1일 도청서 임명장 수여식… 도민 생활안전 강화에 박차

등록일 2024년04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 내 지역사회 생활안전과 질서를 강화하기 위한 ‘제2기 충남 자치경찰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도 자치경찰위원회는 1일 도청에서 김태흠 지사와 제2기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충남 자치경찰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제2기 자치경찰위원장은 제1기 이종원 위원장이 연임하며, 위원회 위원은 이재영 교수·이광희 변호사(도의회 추천), 이안복 전 총경(도교육감 추천), 유유희 변호사(국가경찰위원회), 최원경 변호사·김영배 전 총경(위원추천위원회) 등 7명으로 구성했다.

위원회 사무국의 살림살이를 책임질 상임위원으로는 김영배 위원을 선정했다.

자치경찰 사무 관련 각계각층의 위원을 발굴하고자 위원회는 이번 제2기를 60대 3명, 50대 1명, 40대 3명 등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했으며, 아동·청소년, 교통, 경찰 등 여러 분야를 고르게 아우를 수 있는 전문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위원 7명 중 3명은 여성위원으로 여성비율이 제1기에 비해 14% 높은 42%이며, 평균연령도 54.2세로 낮아졌다. 제2기 위원회 위원 임기는 오는 2027년 3월30일까지 3년간이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제2기 위원회 출범을 축하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충남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강조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