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설 명절 대비 ‘착한 소비’ 권장캠페인

전통시장에서 알뜰한 장보기 추천, 공영주차장 11개소 무료 및 천안추모공원 정상운영

등록일 2024년02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소비자시민모임 천안아산지부 회원들이 1일 천안역전시장에서, 소비자교육중앙회 천안시지회 회원들이 2일 천안중앙시장에서 각각 물가안정 및 장보기 캠페인을 가졌다.


천안시가 지난 1일과 2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에서 물가안정 및 장보기 캠페인을 가졌다. 

소비자교육중앙회 천안시지회, 소비자시민모임 천안아산지부, 시 관계자 등은  천안중앙시장과 천안역전시장 일대에서 상인들에게 부당가격 인상 자제, 원산지 및 가격표시제 준수 등을 안내했다.

시민들에게는 전통시장을 이용한 알뜰한 장보기, 소상공인을 위한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기 등 착한 소비로 지역경제 살리기와 물가안정에 동참해줄 것을 독려했다. 

시는 안정적인 물가관리를 위해 설 성수품 20개 품목과 서민생활과 밀접한 개인서비스요금 10개 품목에 대한 유통업체별·지역별 가격조사 결과를 시 누리집에 게시할 계획이다. 


설 연휴, 공영주차장 무료


▲ 천안 불당 제1공영주차장 전경.


천안도시공사(사장 한동흠)가 설 연휴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유료공영주차장 11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 개방 대상 주차장은 불당동 1·2·5 공영주차장, 쌍용 제1공영주차장, 두정역 제1공영주차장, 두정 제1공영주차장, 신부 1·4공영주차장, 대흥 제1공영주차장, 명동 공영주차장, 노태공원 공영주차장이다. 관련 문의는 공영주차장 대표번호(☎041-529-5120)로 하면 된다. 

이들 11개소를 무료로 이용하는 대신 주차질서, 주차장 시설물 보호, 쓰레기 되가져가기 등은 이용하시는 분들이 지켜주시길 당부했다. 

또한 천안도시공사는 9일부터 12일까지 천안추모공원을 정상운영한다고 밝혔다.

화장로의 경우 설 당일에만 오전 10시, 오후 12시30분 총 2회 운영하고 그 외 기간에는 정상운영한다. 커피숍과 식당은 설 연휴동안 정상운영하며, 봉안시설은 사전예약 없이 방문이 가능하다.

연휴기간에는 1시간 앞당긴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추모실 15개를 개방하고 음식물 반입도 허용하기로 했다. 다만 원활한 추모실 운영을 위해 이용시간은 15분 이내로 권장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