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병천면 ‘올해도 순대국밥 이어달리기’ 

신규 참여업소4곳에 ‘행복나눔의 집’ 현판 전달

등록일 2024년01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순대국밥 이어달리기?’ 

언뜻 순대국밥이 사람처럼 이어달리기 하는 상상을 하게 된다. 만화에서나 볼 수 있는 장면이다. 실제는 ‘순대국밥을 갖고 이어달리기’인데 말이다. 사람이 하는 일이다. 순대국밥을 제공할 수 있는 음식업주가 어려운 이웃에게 국밥을 전해주는 사업이라 하면 ‘아하, 그거’라고 이해가 된다. 
 




천안 병천면(면장 박긍호)은 12일 사랑의 순대국밥 이어달리기사업 후원식당으로 신규업소 4곳을 지정하고 ‘행복나눔의 집’ 현판을 전달했다. 

사랑의 순대국밥 이어달리기는 병천면 순대거리를 중심으로 음식점 16개소에서 제공된 음식을 복지 이·반장을 통해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전달하고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2018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다.  

신규 후원식당은 신은수참병천순대집(대표 신춘수), 원조병천돼지네순대(대표 유영태), 아우내시골집해장국(대표 박향옥)과 도원식당(대표 이동원)이다. 

박긍호 면장은 “후원식당 및 복지 이·반장 등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사업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의 곤란이 해소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와 서비스를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