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서여중, ‘학교폭력 제로, 빵데이’ 실시

2020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폭력예방은 일상생활 속에서

등록일 2020년10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신동성)는 3학년 등교일인 8일 교문에서 학교폭력예방캠페인 활동으로 ‘학교폭력 제로, 빵데이’를 가졌다. 1학년은 지난 9월25일, 2학년은 9월29일 등교 주에 맞춰 이미 실시했다.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에는 회복적 생활교육과 평화교육을 위한 사제동행프로그램,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교문맞이프로그램, 화해와소통 프로그램이 있으며 빵데이는 화해와소통 프로그램으로 애플데이, 또래상담, 친구사랑 주간 등도 운영하고 있다.
 


교장, 교감, 학생안전부 교사, 학생안전지킴이, 학생회 임원 주축으로 하교시간에 맞춰 학교폭력예방 어깨띠를 하고 피켓을 든 후에 캠페인 활동을 벌였다.

‘CASG 천안서여자중학교 행복학교프로젝트,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우리 함께 만들어요!’ 문구의 학교 캐릭터 스티커를 부착한 학교폭력 제로 의미의 빵을 학생들에게 나눠줬다.

신동성 교장은 “학교폭력 예방은 일상생활 속에서 이뤄져야 한다”며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어리석음을 범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학교차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과 소통하겠다”고 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