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도, ‘청년도전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지원자 상시모집… 구직 자신감 회복부터 취업연계까지 지원 

등록일 2024년03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를 상시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18-39세 청년 중 △6개월 이상 취업·직업훈련 등의 활동이력이 없는 청년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등이다.

사업은 5주로 구성된 ‘도전’ 과정과 15주·25주로 구성된 ‘도전+(플러스) 중기·장기’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상담을 거쳐 하나의 과정을 수강하게 되며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지역특화 과정 △외부연계 활동 등의 교육을 제공받게 된다.

이수 후에는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등의 고용정책과 연계하거나, 관련정보를 제공하는 등 단순히 과정을 이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취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뿐만 아니라 참여과정에 따라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270만원까지 참여수당 및 부가혜택(인센티브)도 지원받을 수 있다.

도는 지역별 인원이 구성되는대로 4월부터 각 시·군의 지정된 장소에서 15주, 25주 과정을 운영하고, 5주 과정은 6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15주, 25주 과정은 이수를 위한 소요기간에 따라 7-8월 중 모집을 마감하며, 이외의 과정은 상시모집한다.

신청은 18-34세 청년은 고용노동부 ‘워크넷’에서, 35-39세 청년은 지역특화 참여자로서 도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041-635-1276) 누리집(cile.or.kr)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 게시물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