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동남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28일 유량동 중앙소방학교 대강당, 의용소방대 표창장 수여 등 

등록일 2024년03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동남소방서(서장 오경진)는 28일 유량동 중앙소방학교 대강당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지역사회에서 안전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을 널리 알리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21년 4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면서 매년 3월19일로 법정기념일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은 국민의례 및 묵념, 의용소방대 주제영상 시청, 대통령 축사(대독), 행정안전부장관과 도지사 축하영상 시청, 남·여연합회장 인사, 각 의용소방대 표창장 수여, 소방서장 격려사, 대가 제창·기념촬영 순 등으로 진행됐다.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은 “제3회를 맞이한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천안서북소 의용소방대 ‘산불예방캠페인’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강기원) 의용소방대는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봉서산 등산로 일대에서 산불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부분 입산자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봄철 산림 화재예방을 위해 천안서북소방서 서북 남·여 의용소방대 37명이 참석했다.

남·여 의용소방대원들은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갖고 입산자들에게 산불예방 홍보팸플릿 배포 및 산불예방을 위한 입산자 수칙 등을 홍보하며 산불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또한 봉서산 일대 환경정화활동과 등산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했다. 

서북 남·여의용소방대는 봄철산불의 20%가 등산객의 부주의로 발생되는 만큼 산불로 인한 산림 손실과 재산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등산객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경각심을 촉구했다. 


천안동남소, 봄철 공사장 화재예방간담회 개최


천안동남소방서는 지난 26일 천안동남소방서 소회의실에서 천안 동남구 관내 건축공사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화재예방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공사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대형공사장 화재를 사전에 대비하고 유사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사장 임시소방시설 설치에 관한 사항 ▲건설현장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에 관한 사항 ▲용접‧용단 등 화기 취급시 안전수칙 준수 당부 ▲문의사항 청취 등이다.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은 “공사장은 화재발생시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평소 안전수칙 준수 및 화재예방 안전관리에 항상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