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과학산업진흥원 ‘디지털산업 토론회’ 개최

천안 스마트제조혁신 달성과 디지털산업 활성화 통해 첨단산업 도입전략 제안 

등록일 2023년10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천안과학산업진흥원(원장 황규일)은 23일 천안 오웬시티 호텔에서 천안 디지털산업 도입 전략 제안을 위한 ‘천안 디지털산업 토론회: 디지털산업 현황 및 미래전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충남지역연합회(회장 한군희)와 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회장 노규성)가 공동주관했다. 

천안시의 경우 제조산업 중심으로 산업생태계가 편중돼 있으며, 디지털산업과 미래융합산업은 소규모로 스케일업이 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진흥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신산업 융합과 디지털산업 기반 마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을 통해 천안디지털산업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토론회에서 노규성 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장은 “천안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이차전지, 모빌리티, 반도체산업이 세계적인 수준의 산업생태계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융합적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디지털산업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주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장은 ‘정부의 디지털산업 성장 전략과 계획’을 발표하면서, “지역의 디지털산업 성장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손용진 충남ICT융합산업협회장은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SW역량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전문가 육성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천안의 경우 ICT분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규일 원장은 “천안시는 디지털산업 촉진을 위한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가고 있다”며, “앞으로 진흥원도 이에 맞춰 기존 제조기업의 고부가 가치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화 방안을 수립하고, 관련 전문인력양성과 확보에 대한 전략도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