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윤)가 오는 24일까지 ‘농산물 가공창업 기술교육’ 하반기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창업 기술교육 기초반과 심화반을 별도운영하던 기존과 달리 통합반으로 운영된다. 농업인의 농외소득원 확보를 위한 지역 농특산물 가공기술 교육으로 오는 7월31일부터 8월30일까지 매주 월·수요일에 진행된다.
식품가공과 관련된 이론교육 7회차, 직접 가공제품을 만들어보는 실습교육 2회차, 천안시농산물가공지원사업장 시연 현장견학 1회차로 운영된다. 1회별 4시간씩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장소는 천안시농업기술센터이다.
이론교육은 ▲식품가공 기본 다지기 ▲지역농산물 활용 부가가치 창출방안 ▲내 상품 노출전략 ▲식품위생 관련법규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세무관리 전략 ▲농업인 가공사업체 운영방안 등이다.
실습교육은 ▲착즙 가공품과 건조가공품의 이해 ▲당절임 가공품의 이해로 구성됐으며 마지막 차수에는 천안시농산물가공지원사업장 시연 현장견학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수료자에게는 관련 조례에 따라 천안시농산물가공지원사업장 이용자격이 부여된다. 교육신청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교육 공고일 기준 천안시로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접수는 신청서와 주소지 증빙서류를 첨부해 대면 혹은 이메일(goodkyem@korea.kr)로 접수할 수 있다.
문의: 농촌자원팀(☎041-521-2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