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58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팡파르’

시민과 함께하는 퍼레이드, 428합창단, 1545 장군의 주먹밥 등 이색볼거리

등록일 2019년04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성웅이순신축제가 24일 오후 6시 현충사에서 시민 428명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내는 ‘428 합창단’의 공연으로 개막했다.

제58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가 개막했다.

4월24일 개막한 이순신축제는 현충사, 온양민속박물관, 곡교천 은행나무길, 온양온천역 광장 및 시내 일원에서 진행된다.

아산시 주최, 아산문화재단 주관, KEB하나은행, 삼성디스플레이, 현대자동차, 시티문화재단의 협찬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24일 오후 6시 현충사에서 시민 428명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내는 ‘428 합창단’의 공연으로 개막했다.

오세현 시장은 “이순신 장군의 얼과 정신이 서려 있는 현충사에서 제58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개막공연이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428명의 아산시민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냈듯이 33만 아산시민과 관광객 모두 즐길 수 있는 신나고 뜻 깊은 축제로 만들어보자”고 말했다.

축제 이튿날인 25일(목)에는 이순신 장군 주제관으로 운영되는 현충사에서 4D 영화 상영, <바람의 길 붓의 노래> 서예전, <아산의 혼 이순신을 새기다> 서각전 등이 진행되며,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는 전통무예 및 무과전시 프로그램이 축제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오는 26일(금) 오후 4시 온양온천역 광장에서는 2500여 명의 시민이 함께하는 퍼레이드와 개막에 이어 다시 한 번 428합창단의 하모니로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오후 7시 이순신 장군의 삶을 마당극으로 풀어낸 ‘마당극 이순신’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문화예술인이 함께하는 공연, 전시, 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순신 장군이 태어난 1545년을 기념하는 1545인분 주먹밥 만들기 ‘장군의 주먹밥’ 프로그램도 이색적인 볼거리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아산성웅이순신축제는 4월28일까지 온양온천역 광장 및 시내일원을 포함한 현충사, 온양민속박물관,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진행되며,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성웅이순신축제 홈페이지(http://culture.asan.go.kr/_esunsh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