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서북소방서 ‘헌혈행사와 심폐소생술대회’ 열어 

성환읍의용소방대의 성환역 헌혈행사, 충남심폐소생술대회는 성환고가 1위 차지

등록일 2024년04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강기원) 성환읍의용소방대는 12일 성환역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헌혈운동은 성환읍의용소방대 주관으로 진행됐고 헌혈운동을 통해 모인 성환 지역주민·대학생의 소중한 혈액과 헌혈증서는 백혈병 환자에게 전달 및 기증될 예정이다.

성환읍의용소방대는 매년 헌혈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성환 지역주민·대학생 100여 명이 헌혈운동에 동참했다. 또한 지난달 9일 소중한 혈액과 헌혈증서를 백혈병 환자에게 전달 및 기증한 바 있다.

이재훈 성환남성의용소방대장과 임선옥 성환여성의용소방대장은 “헌혈운동에 함께 해준 지역주민과 대학생분들께 감사하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작은 나눔부터 꾸준히 실천해 나가는 의용소방대가 되겠다”고 말했다.


‘성환고 안전공유팀’… 충남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금상


11일 ‘2024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천안서북소방서 대표로 출전한 성환고등학교가 금상(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충남소방본부와 도 교육청이 함께 주관해 전 국민에게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명존중의 문화를 확산시켜 심정지 환자의 소생률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천안서북소방서 대표로 출사표를 던진 ‘성환고등학교 안전공유팀’은 뛰어난 표현력을 토대로 신속한 대응능력과 올바른 심폐소생술을 통해 학생부 금상(1위)을 차지하게 됐다.

안전공유팀은 오는 5월29일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충남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김용태 재난대응과장은 “방과 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연습한 성환고등학교 안전공유팀에 축하를 보낸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더 깊이 인식하고 관심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