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원성1동 ‘컬러링테라피 사업’ 추진 

독거노인 가구 우울감 해소 및 치매예방에 도움, 나눔냉장고 사업도 추진  

등록일 2024년03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원성1동(동장 이건영)은 29일 노인 1인가구 20명을 대상으로 노인 우울감 해소와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강화 건강사업인 ‘컬러링테라피’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러링테라피 사업은 독거노인 가구에 방문해 컬러링 북으로 우울감 해소와 치매예방을 돕고 정서지지 및 안부확인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달 중순부터 시작해 올해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건영 원성1동장은 “새롭게 추진되는 건강복지 사업으로 한층 질 높은 통합보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어르신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원성1동은 ‘2024년 나눔냉장고 및 드림냉장고 사업’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드림냉장고는 거동 어려운 13가구에 필요한 물품꾸러미를 포장해 전달하는 사업이며, 나눔냉장고는 저소득 어르신들이 직접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필요물품을 제공받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시작된 나눔냉장고 사업은 원성1동 새마을부녀회, 행복키움지원단 등 많은 단체의 후원을 받아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