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7일과 28일 ‘내포신도시 화합축제’ 진행

충남혁신도시조합, 초청가수 나비, 노라조, 서문탁, 울랄라세션 공연, 버스킹, 시민가요제 등  

등록일 2023년10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혁신도시 지방자치단체조합(이하 충남혁신도시조합)은 27일과 28일 내포신도시 홍예공원 일원에서 ‘내포신도시 화합축제’를 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축제는 내포신도시 내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로, 도민과 지역사회가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추진했다.

첫날 개막식에서는 지역예술단체 공연과 초청가수 나비와 노라조의 무대를 볼 수 있고 다양한 추첨 경품행사, 스탬프 트레킹도 참여할 수 있다. 2일차인 28일에는 버스킹과 시민가요제을 비롯해 홍보관에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고 초청가수 서문탁과 울랄라세션의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이승철 충남혁신도시조합장은 “이번 내포신도시 화합축제는 내포 지역사회와 홍성·예산군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라면서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혁신도시조합은 충남도와 홍성군, 예산군이 참여하는 협치기구로써 광역기초지자체가 함께 추진하는 지자체조합으로는 국내 유일하다.

충남혁신도시조합은 내포신도시 내 공공시설물을 통합운영하는 등 하나의 생활권으로 유지·관리해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했으며,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설립승인을 받고 올해 4월 정식 출범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