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에서 제일 큰 소방서는 어딜까요

24일 당진소방서 행정동 준공식 가져, 도내 최대규모 소방서

등록일 2025년06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내 최대 규모 소방서가 문을 열었다.

24일 당진시 역천로에서 ‘당진소방서 행정동 준공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선 소방서 건립 과정에 공헌한 민간인과 공무원 등 3명에 도지사 표창, 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했으며, 테이프 커팅식과 식수를 통해 소방서 완공을 기념했다.

이번에 건립한 행정동은 지하 1층에 지상 4층 규모 1개 동으로 연면적 2382㎡에 이른다. 이번 증축으로 당진소방서는 현장동 3동과 행정동 1동을 포함해 도내 소방서 중 최대규모가 됐다.

행정동에는 사무실과 민원실, 소방안전 체험교실, 회의실, 휴게실, 감염관리실, 기계실 등을 구축했다. 특히 소방안전 체험교실에선 화재진압과 대피, 지진체험 등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위기상황일수록 명쾌한 지휘가 생명을 살린다는 말이 있다”면서 “당진소방서 행정동이 재난상황 속에서 완벽한 컨트롤타워가 돼주고 일사불란한 대응과 구조를 뒷받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10년간 소방력 강화를 위해 소방인력 88%, 소방장비 36% 이상 증가시켰으며, 올해는 제3차 소방청사 보강5개년계획을 통해 앞으로 5년간 653억원을 투자해서 도내 17개 소방청사를 개선할 방침을 세운 바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