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테레사- 봉사는 사랑의 실천이다.
헬렌켈러- 우리는 함께 할 때 더 강해진다.
14일 불당본점 서울비디치과(대표원장 현정민)가 14일 천안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500만원을 천안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현정민 대표원장은 “취약계층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후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한남시멘트(대표 채정석)는 목천읍에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한남시멘트는 건설공사에 쓰이는 시멘트와 건설자재를 건설사 등에 공급하는 업체로, 지난 2017년부터 목천읍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채정석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새힘마취통증의학과의원(원장 이주호)은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금 300만원을 쌍용1동에 지정 기탁했다.
새힘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쌀과 라면 등 취약계층을 위한 정기적인 후원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주호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20일에는 성환제일교회(목사 김형진)가 성환읍 저소득가정을 위한 후원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후원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가정 20가구에 10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성환제일교회는 지난 2021년부터 지역사회를 위한 후원금과 보행보조기 등을 기탁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김형진 목사는 “우리의 작은 나눔이 취약계층 가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뜻깊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통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