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15일 ‘제44회 스승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병도 교육장과 간부공무원이 아침 출근길에 직원들을 대상으로 ‘선생님, 고맙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간식과 음료를 전했다.
이병도 교육장은 “스승의 날을 맞아 직원들과 다과를 나누며 스승의 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며 “모든 직원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며 상호존중하는 학교문화를 만드는 천안교육지원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천안성성중, ‘감사편지 나눔행사’ 가져
천안성성중학교(교장 라은선)는 15일 스승의날을 맞아 전 교사와 학생이 서로에게 감사편지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교내에 홍보된 QR코드에 접속해 학생들은 평소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편지에 담아 교사에게 전달했고, 교사들도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전했다.
이번 감사편지 나눔행사는 학생자치회가 주도해 교육공동체 문화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천안성성중학교는 매년 스승의날을 기념해 감사와 존중의 의미를 되새기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쌍방향 감사편지 나눔으로 진정성 있는 소통을 실현했다.
천안서당초, ‘교직원 명랑운동회’ 진행
천안서당초등학교(교장 전미희)는 14일 강당에서 전 교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스승의날을 기념해 ‘교직원 명령운동회’를 진행했다.
교직원끼리 팀을 나눠 킨볼형 게임, 다트, 레크레이션 게임 등 다양한 경기를 함께 하며 유대감을 나눴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교직원 모두가 1인1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즐거운 행사를 꾸렸다.
전미희 교장은 “항상 선생님과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힘든 학교 현장이지만 앞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신초… 축하메시지, 꽃, 영상, 노래에 케이크까지
수신초등학교(교장 유재근)도 15일 스승의날, 전교생이 참여한 감사행사를 열었다.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학생들은 감사메시지가 가득 담긴 전지를 선생님들 앞에 펼치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꽃을 전달하며 “항상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감사영상에는 모든 학년 학생들이 선생님들께 보내는 사랑의 메시지로 충만했으며, 영상이 끝난 뒤에는 ‘스승의 은혜’를 합창했다. 조심스럽게 케이크를 든 학생이 등장하며 ‘케이크 서프라이즈’도 펼쳐졌다.
수신초는 앞으로도 학생 주도의 문화, 사제간의 따뜻한 관계형성, 공동체 중심의 교육활동에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