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달의 충남’ 소개… 바다와 꽃의 도시 태안 

일몰명소인 꽃지해수욕장, 사계절꽃축제 네어처월드, 신두리 사구 등 

등록일 2025년05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달의 충남’ 콘텐츠를 운영 중인 충남도가 5월의 관광지로 태안을 꼽았다.

이달의 충남은 매달 대상 시·군의 대표관광지와 관광코스, 지역축제 및 행사(이벤트), 특별한 관광상품 등을 도 공식 사회관계망(SNS)과 충남관광 누리집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태안지역의 관광코스는 △1일차 영목항 전망대→ 꽃지해수욕장→ 안면도자연휴양림→백사장항 → 네이처월드(야간) △2일차 로컬푸드직매장→청산수목원→만리포해수욕장→신두리해안사구 여행코스를 추천한다.


바다와 자연이 어우러진 치유명소
 

아름다운 자연과 끝없이 펼쳐진 바다로 이뤄진 태안에는 각양각색의 관광지가 있다.
 


서해안 대표 일몰명소인 꽃지해수욕장은 ‘할미·할아비 바위’ 너머로 저무는 장엄한 석양경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선정하는 ‘한국관광100선’에도 7회 연속으로 선정된 바 있다.

부드러운 모래사장과 잔잔한 물결, 붉게 물드는 하늘이 절경이며, 최근 해안을 정비해 관광객들이 더욱 쾌적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네이처월드는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국내 대표 꽃 정원(플라워파크)으로, 5월에는 형형색색 튤립과 유채꽃이 넓은 대지를 화려하게 수놓아 장관을 이룬다.

아울러 네이처월드에선 야간조명을 통해 야간볼거리를 연중무휴 제공하고 있다.

아름다운 연못과 이국적인 정원이 특징인 청산수목원은 밀레정원, 모네의 연원, 미로공원 등 다양한 주제별 공원으로 구성돼 있어 젊은 층에 인생사진, 결혼사진 촬영명소로 손꼽히고 있으며, 계절별 특색있는 축제가 열려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만리포 해수욕장, 백화산 구름다리, 안면암, 학암포 해수욕장. ​


5월에는 봄을 닮아 고운 빛을 띠는 홍가시나무와 창포꽃이 관람객들을 반긴다.

또한 해안 사구(砂丘)인 신두리 사구는 바닷가에서 밀려온 모래가 바람을 타고 육지 쪽으로 쌓이면서 만들어진 지형으로, 해안·바람·모래가 함께 만든 자연의 조각품이라 할 수 있다.

매해 열리는 신두리 사구 축제에선 모래향초 만들기, 사구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태안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만들기



태안은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서 전국 반려인의 눈높이에 맞춘 여러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반려견과 함께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버스투어상품 ‘태안 댕댕버스’를 운영 중이며, ‘반려동물 숙박 할인이벤트’를 통해 지정숙박업소에서 반려견 동반투숙시 여행플랫폼(OTA)으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6월7일 태안군 반려동물 해변운동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태안 해변을 활용해 반려견 어질리티, 해변 트래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반려동물 해변운동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펫니스태안(https://petnesstaea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