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3월20일은 ‘세계 물의 날’… 천안시, 1사1하천 가꾸기 확대

관내 기업·단체들이 함께 하는 건강한 수생태계 조성 및 하천보호 

등록일 2025년03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21일 천안천 일원에서 세계 물의 날(3월22일)을 기념해 ‘2025년 1사1하천 가꾸기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1사1하천 가꾸기 사업은 건강한 수생태계 조성과 자연환경 보전을 위해 기업·기관이 참여하는 자발적인 환경정화활동이다.

올해는 대일공업㈜, ㈜알가, ㈜엔이앤티코리아가 새롭게 참여한다. 신규 참여기업 외에 남양유업㈜, 남양유업㈜ 천안신공장, 단국대학교, 동일알루미늄㈜, ㈜마니커,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자㈜ 천안사업장, 삼육식품, ㈜아라리오, 에스지씨솔루션㈜, 엠이엠씨코리아㈜, 종근당, ㈜코리아나화장품, 한솔제지 천안공장, 해태에이치티비㈜, 희성폴리머㈜ 등 모두 20개의 기업과 기관이 1사1하천 가꾸기 사업에 동참한다. 

이날 천안시와 1사1하천 가꾸기 사업 참여 기업·기관은 천안천 정화활동을 시작으로 수생식물 식재,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등 다양한 자연환경 보전활동을 상호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참여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환경보호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시민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환경캠페인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석필 천안시부시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의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자연환경 보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도, “기후위기시대, 지속가능한 물관리” 다짐



충남도도 20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도 물관리정책 주제 퍼포먼스 △유공자·그림공모전 수상자 표창 △부대행사 참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도는 유엔이 올해 공식주제로 제시한 ‘빙하보존’을 주제로, 물 위기에 대응하는 선도적인 물관리 정책을 담은 화려한 레이저 퍼포먼스를 펼쳤다. 

유공자 표창은 천안시 김한욱, 서산시 이내형 주무관과 (재)충남연구원 조병욱 책임연구원, 천안시 맑은물사업본부 허경민, ㈜에코비트워터 전현수 사원, (사)한국해양구조협회 충청북부지부 서산구조대가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세계 물의 날 그림공모전 대상 수상자인 △초등부 저학년 이채령(천안초) △초등부 고학년 박서연(천안새샘초) △중등부 최연아(천안새샘중) 학생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부대행사장에서는 그림공모전 우수작품 전시, 물절약 캠페인,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집중홍보함으로써 행사장을 찾은 도민들이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으로 삼았다. 

도는 안정적인 물 관리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음을 강조하며 지천댐 건설추진 등 새로운 수자원 확보를 적극 추진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