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수돗물 안전한가?”

시민 누구나 수질검사 ‘무료’

등록일 2025년03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찾아가는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인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연중 운영한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시민들이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수돗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아산시에서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제도다. 

수질검사 항목은 탁도, 수소이온농도(pH), 잔류염소, 철, 구리, 아연 등 6개 항목이며, 검사 20일 이내 카카오 알림톡으로 수질검사 결과를 알 수 있다. 

신청은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 및 전화접수(☎536-8576~7)를 통해 가능하다.

임이택 수도사업소장은 “시에 공급하는 물은 K-water(한국수자원공사) 천안정수장 및 아산정수장에서 만들어져 매월 실시하는 59개 항목의 먹는 물 수질기준을 충족하는 양질의 수돗물”이라며 “수돗물 안심확인제 서비스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지난해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통해 총 195건의 수질검사를 진행한 결과 결과 모두 먹는 물 수질기준 적합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