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행복키움지원단, ‘늘 바빠요’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들, 취약계층 위해 다양한 사업 전개 

등록일 2025년03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성1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원영수)은 지난 8일 ‘싱글벙글 행복한 모두의 밥상’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행복키움지원단은 매주 토요일마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20가구에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문성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권숙자)은 11일 ‘맛나만나 영양키움 반찬나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지난 2023년부터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반찬과 제철과일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도 매월 30가구에게 고단백 영양반찬과 제철과일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이날 불당1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김진영)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밑반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식사를 하기 어려운 저소득 1인가구에게 밑반찬을 전달하고, 환절기 안내문을 배부했다.
 

11일 성거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구부영)은 ‘행복 담은 집밥’ 사업에 나섰다고 밝혔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올해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매월 1회 식사를 대접하고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12일에도 많은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들이 활동을 펼쳐 나갔다.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박복순)은 ‘독거어르신 영양지원 도우미사업’을 추진했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천안시복지재단과 천안시추모공원의 후원을 받아 독거어르신 40가구에 매달 간식과 반찬 등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백설기와 망고푸딩, 밑반찬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이경란)은 이날 대학교에 입학한 저소득가정 학생들에게 입학축하금을 전달했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지난 2월 새내기 대학생 장학금을 전달한데 이어 15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후원금은 저소득가정 대학교 신입생 5명에게 각각 3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행복키움지원단 특별단원인 김미숙씨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에어팟 10대를 기탁했다. 후원물품은 중·고등학교에 입학한 저소득층 학생 1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방승도)은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장수사진 촬영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한 사진점의 재능기부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75세 이상 어르신 20명의 가장 젊은 오늘을 기념하고,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사진 촬영 전 메이크업과 헤어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