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신정호를 힐링 여가공간으로

‘신정호 국가정원 마스터플랜’ 용역 최종보고회

등록일 2024년11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신정호 국가정원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를 29일 시청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의 주재로 정원분과 포럼위원, 관계 공무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정원 마스터플랜에 대한 발표와 함께 논의가 진행됐다.

신정호 국가정원 마스터플랜은 ‘중부권 최고의 여가·힐링 공간 조성’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아산의 자연, 가치와 정신, 시민의 삶을 담아낸 5개의 테마정원(예술·물·빛·생태·시민)을 주제로 한 기본계획(안)발표 △중간보고회에서 제기된 주요 의견에 대한 조치 사항 보고 △국가정원 추진전략을 제시하는 등 신정호 국가정원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보고회의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국가정원 조성 이후 지속가능한 유지관리 계획 수립 △신정호의 자연미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고려한 시설물 설치 방안 검토 △관광수익 모델 및 관련 프로그램을 통한 수익성 창출 방안 검토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은 “신정호 국가정원이 우리 시가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최종 보고회 때 나온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마스터플랜을 완성하고, 마스터플랜을 바탕으로 신정호를 중부권 최고의 여가 힐링 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산시는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12월 마스터플랜 최종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