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서북소방서장 ‘전통시장 화재예방 점검’

서산특화시장 대형화재로 경각심,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화재위험요소 확인

등록일 2024년01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강기원)는 29일 설 명절을 대비해 관서장 전통시장 현장확인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강기원 소방서장은 전통시장 관계자들에게 유사시 신속하게 대피를 유도할 수 있도록 사전훈련을 실시하고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으며 그밖에 ▲점포 내 위험요인 제거 ▲난방용품 안전사용 ▲개별점포별 소화기 비치 ▲비상구 등 피난통로 확보 등을 당부했다. 

이번 관서장 현장확인 지도점검은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화재안전대책 중 하나로 지난 22일 충남 서천특화시장 수산물동에서 발생한 화재로 막대한 재산피해가 발생해 유사사례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소방관계자에 따르면 전통시장 화재안전대책으로 화재감지기, 소화전, 소화기 등 작동여부와 전기, 가스 시설 등 위험요인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불법적치물 제거를 통한 소방차 진입로 확보와 시장상인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홍보전단지를 배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기원 소방서장은 “설 명절 많은 이용객이 전통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방문객이 화재로부터 마음놓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들도록 전열기기의 전원을 꼭 끄고,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을 지양하는 등 화재예방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