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도서관들이 각각 준비한 프로그램을 새해 풀어놓았다. 청수도서관은 ‘원어민과 함께 하는 겨울방학 가상체험실 프로그램’을, 쌍용도서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두정도서관은 ‘열두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의 1월 ‘시작’을 테마로 대상별 추천도서 전시 및 목록을 제공한다.
청수도서관 ‘원어민과 가상체험실’ 운영
천안시 청수도서관(관장 문현주)이 2월 말까지 ‘원어민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가상체험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가상체험실 프로그램은 ‘영어 체험형 동화구연’과 ‘영어가상체험’으로 운영된다.
영어 체험형 동화구연은 5세에서 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화속에 어린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체험형 독서프로그램이다.
영어가상체험은 8~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가상공간 속에서 원어민과 영어로 상황극을 하며 대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정보기술통신(IT))을 접목한 흥미로운 방식과 함께 영어까지 배울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영어가상체험은 목·토요일 오후 3시, 영어 체험형 동화구연은 목·토요일 오후 4시부터 운영된다. 한 회차당 다섯가족(가족당 2인)까지 예약·접수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4일 오후 2시부터 천안시 도서관 누리집(http://www.cheonan.go.kr/lib.do)을 통해 가능하다.
쌍용도서관 ‘2024 아트 앤 스터디’ 운영
천안 쌍용도서관(관장 이충미)은 인문학 및 교양 분야에서 전문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올해도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 강의프로그램 ‘아트 앤 스터디’는 인문학과 더불어 문화예술, 사회경제까지 120개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강의는 천안시 도서관 회원이면 PC와 모바일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올해는 이병창의 ‘헤겔 미학 강의: 이념과 가상의 미학’, 고미숙의 ‘동의보감 읽기’, 홍은 ‘왕초보를 위한, 나의 첫 스페인어’ 등 새로운 강좌를 추가했다.
문의: 쌍용도서관(☎041-521-3877)
두정도서관 ‘1월테마’ 시작
천안 두정도서관(관장 이충미)은 열두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의 1월 테마인 ‘시작’과 관련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두정도서관은 책과 친숙해지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일 년 열두달 책과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치는 ‘열두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연중 운영한다.
2024년 열두달 테마는 1월 ‘시작’, 2월 ‘예술’, 3월 ‘역사’, 4월 ‘과학’, 5월 ‘가족’, 6월 ‘환경’, 7월 ‘여행’, 8월 ‘책읽기’, 9월 ‘우리문화’, 10월 ‘언어’, 11월 ‘인문학’, 12월 ‘도서관’으로 구성돼 시민에게 다가간다.
1월에는 ‘시작’을 테마로 대상별 추천도서 전시 및 목록을 제공한다. 또 지난해 사랑받았던 두정도서관 베스트대출 1~5위 책을 전시하는 ‘2023 대출어워즈’를 전시한다.
더불어 ‘반갑다~청룡의 해(2024)’를 부제로 새해 두정도서관에서 첫번째로 대출한 책제목을 적어보는 ‘2024년 첫 번째 대출책은?’ 행사와 7~8세, 초등 2~4학년을 대상으로 열두띠 그림책을 읽고 새해 독서계획을 세워보는 ‘2024년 독서달력 만들기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접수는 천안시도서관 누리집(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가능하다.
문의: 두정도서관 (☎041-521-3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