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중앙고 ‘지하주차장 설치’ 시동

천안시-충남교육청-천안중앙고… 학교시설복합화 협약체결 

등록일 2023년12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중앙고에 150면의 지하주차장이 생기면 야간시간대 지역주민들에게 무료제공된다. 
 

천안시, 충청남도교육청, 천안중앙고가 손잡고 주민들을 위한 주차장시설 조성에 나선다.  

천안시는 8일 충청남도교육청, 천안중앙고와 ‘천안중앙고등학교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전종현 천안중앙고교장 등이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원도심에 위치한 천안중앙고 학교용지를 활용해 학교와 지역주민의 상생 및 정주여건 개선을 도모하는 복합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에는 주차장 조성 등 사업시행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주차장시설 준공 후 지역주민에게 야간 무료제공, 자료·정보 등 상호공유 등이 담겨있다. 

학교시설복합화는 교육청과 지자체, 학교가 협력해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교육·돌봄·체육·문화시설 등을 복합적으로 설치해 운영하는 시설을 말한다. 

천안시는 사업비 일부를 지원하고 충남교육청과 천안중앙고는 학교부지 내에 150여 대 수용 가능한 주차장시설을 조성해 교직원 및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천안중앙고의 학교복합시설 사업추진은 천안의 원도심 주차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