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23년 천안 마을교육 2차포럼 개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미션과 방향에 대한 고민

등록일 2023년05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교육장(교육장 박종덕)은 22일 오후 4시 소셜캠퍼스 온 충남 5층(이벤트홀)에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미션과 방향에 대한 고민’을 주제로 2023년 천안 마을교육 2차 포럼을 개최했다.

여기에는 천안 마을교육 포럼 기획위원 22명, 천안 마을교육공동체 전문적학습공동체 위원 11명, 마을기반 교육과정 자율학교 관계자, 마을교육에 관심이 있는 천안시민 등이 참석했다. 

발제자로 나선 (사)공동육아와 교육 김미영 대표가 “마포 마을교육공동체 지역체계 구축사례를 마포 마을방과후 체계 구축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했다. 발표에서 서울형 혁신교육지구의 필수과제인 마을-학교 연계사업,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청소년 자치활동을 안내했고, 지역별 특화사업으로 학교-마을 교육공동체 구축과 마을의 특색을 살린 창의적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조애산 천안 포럼기획원장이 좌장을, 공주대사범대 부설고 김국회 교감과 김선홍 전 시의원이 토론자로 나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필요조건 및 주요과제 수립이라는 주제로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에 필요한 주요과제에 대해 학교에서의 준비, 마을과 행정기관에서의 준비를 통한 계속사업으로서의 필요조건에 대해 질의와 답변을 주고 받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박종덕 교육장은 “천안 마을교육 포럼이 교육의 목적을 살리기 위해 다른 지역의 사례를 참고한 우리 천안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특화된 마을교육을 만드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많은 고민과 소통으로 튼튼한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