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중앙동 쪽방주민 ‘도움주셔사 감사합니다’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 등, 쪽방주민 이사·청소·생활용품 지원 

등록일 2023년05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4일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과 천안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아우내은빛복지관 생활지원사 등은 30년 이상 쪽방에서 홀로 생활하는 A씨의 이사와 청소를 지원했다.

중앙동은 그의 생활안정과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공공·민간자원 연계 및 통합사례관리, 동행 진료 서비스 지원, 맞춤형 건강관리, 민간임대주택 연계, 이사·청소·가구·생활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A씨는 “깨끗하고 편안한 집으로 이사도 도와주시고도 집안살림살이도 마련해줘서 고맙다”며 “누추한 집에서 사는 게 부끄러웠는데 이제는 손주들을 집에 초대해 마음껏 안아줄 수 있겠다”고 말했다.

장윤곤 행복키움지원단장은 “행복키움지원단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과 동행하며 그들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외없는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중앙동은 지난 10일에도 쪽방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이사·청소 지원활동을 추진했다.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은 천안시 복지정책과, 천안시복지재단,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앙동새마을부녀회 등 민·관이 함께 중앙동 쪽방주민 종합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지원대상가구를 위한 이사와 청소는 물론 침대, 이불장, 이불, 주방용품 등 생활 집기 구입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중앙동은 지원 대상가구의 생활안정과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도시락, 공공·민간자원 연계 및 통합사례관리, 동행 진료 서비스, 맞춤형 건강관리, 공공임대주택 연계, 의료비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사·청소를 지원받은 대상자 B씨는 “깨끗하고 편리한 집을 마련해 주셔서 고맙고, 특히 태어나 처음으로 침대를 갖게 돼 꿈만 같다”며 “하지절단 장애를 얻은 후에도 바닥생활을 하며 어려움이 많았는데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상문 중앙동장은 힘써준 행복키움지원단과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를 전하며 “민·관이 사각지대 없는 중앙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천안 중앙동은 올해부터 사회적 최약자 계층인 쪽방주민을 위한 생활안정기반 조성, 건강돌봄체계 구축, 주거환경개선 등 3대 분야, 9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