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아산페이 할인판매 개시

1025억원 발행, 1월 한도 70만원 상향 

등록일 2023년01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지역경제 소비 촉진을 위해 ‘2023년 아산페이’ 할인판매에 나선다. 최근 국비 지원금 축소로 인근 지자체에서 할인율을 축소하는 가운데, 아산시는 10% 할인율을 유지할 방침이다.

시는 총 1025억원(모바일‧카드 925억, 지류 100억)을 발행해 소진 시까지 판매를 지속할 예정이며, 설 명절을 맞이해 1월 한 달간 구매 한도를 70만원으로 상향해 시민들의 명절 차례상 물가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또 올해부터 아산시 새마을금고 10개 지점에서도 지류 상품권 판매‧환전 업무를 시작해 한층 편리하게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박경귀 시장은 “2023년에도 아산페이 10% 할인율을 유지 발행하려 한다”며 “지속적인 아산페이 발행을 통해 고물가시대 지역 경기 회복과 시민 장보기 부담 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지역상품권CHAK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카드형 상품권은 관내 농협과 신협, 우체국 전 지점에서 발급할 수 있다. 지류 상품권은 농협과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일부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