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비만·금연 성공한 청소년 190명

‘바른성장 건강증진 장학사업’ 장학금 지원

등록일 2022년11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와 (재)아산시미래장학회가 아산시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건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재)아산시미래장학회의 제안으로 추진됐으며 23일 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경귀 시장, 홍승덕 미래장학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재)아산시미래장학회는 아산시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건강증진(비만·금연 클리닉) 프로그램에 참여해 성공한 아산시 10대 청소년 19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산시보건소는 2023년 시작되는 ‘바른성장 건강증진 장학 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문가들과 협의해 세부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을 위한 홍보 및 공고 등 본격 운영을 위한 준비를 시작할 예정이다. 

건강증진과 김가성씨는 “비만과 금연은 청소년들의 건강과 직결된 사안으로, 청소년의 건강을 지키는 일은 건강도시 아산을 만드는 첫걸음이자, 아산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미래장학회의 건강증진 장학금이 새로운 동기부여가 돼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 습관 형성, 비만·흡연율 감소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