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아산 먹거리시민 조직’ 설립을 목표로, 오는 22일(목)까지 설립 준비위원회의 준비위원을 모집한다.
신청 마감에 앞선 20일(화)에 아산시 시민로에 있는 아산시청소년문화교육센터에서 ‘아산 먹거리 시민 조직 설립을 위한 준비위원회 모집 설명회 & 대중강좌’를 개최해 아산시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추진단은 지역 농식품의 지역 소비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4월18일 ‘먹거리시민 조직 구성을 위한 위킹 그룹’을 구성하고 지역 먹거리의 선순환 체계구축을 위한 지원 활동을 해왔다. 그 시범사업으로 지난 7월9일, <모두가 즐거운 먹거리 시민 한마당>을 추진해 500여 명 시민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점차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먹거리 시민 조직은 지속적으로 요구돼 왔던 아산지역의 과제다. 생산자와 소비자 교류를 통해 로컬푸드를 활성화하고, 안전한 먹거리, 먹거리의 공공성 확보 및 먹거리 복지정책 등 아산지역 내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활동을 먹거리 시민 조직을 통해 앞으로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 20일에 진행하는 준비위원 모집설명회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1부는 시민강연, 2부는 모집설명회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부 시민강연에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먹거리: 무엇을 먹을 것인가>라는 대중 강연도 열려 아산시민의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흥미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준비위원 신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시정소식에 공지된 신청서를 작성해 9월22일까지 아산시 농촌신활력추진단에 제출하면 된다.
☎542-9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