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홍대용과학관 ‘12일 밤 별똥별’ 관측

2022년 페르세우스 유성우 공개관측행사 무료진행, 우천 대비 변경가능 

등록일 2022년08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2017년도 홍대용과학관 페르세우스 유성우 공개관측행사.


천안홍대용과학관(관장 이종택)은 오는 12일 밤 9시부터 ‘2022 페르세우스 유성우 공개관측행사’를 운영한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란 과거 스위프트-터틀 혜성이 우주공간에 흩뿌리고 지나간 먼지 부스러기들이 지구의 대기층과 충돌하며 많은 별똥별이 떨어지는 현상이다. 매년 8월 12일~13일 많은 수의 별똥별을 관측할 수 있다. 행사당일 밤 시간당 최대 100개 이상의 별똥별이 떨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이중 사람의 눈으로 관측가능한 별똥별은 시간당 평균 10개 내외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홍대용과학관은 페르세우스 유성우 극대기에 맞춰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별똥별을 함께 관측하는 공개관측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유성우에 관한 특별강연, 혜성과 관련된 돔 영상관람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개관측행사는 사전예약 없이 행사시간에 맞춰 홍대용과학관에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장시간 하늘을 바라보고 있어야 하는 별똥별 관측의 특성상 편하게 누워서 하늘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돗자리 지참이 권장된다. 관측행사의 특성상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올 경우에는 예정된 행사가 취소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대용과학관(☎041-564-0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재 비소식은 8일부터 13일까지 계속 내리는 것으로 예보돼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