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민선8기 서부지역 개발 첫발

선장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 주민설명회

등록일 2022년07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선장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계획(안) 조감도.

아산시 민선8기 박경귀 시장의 공약사항인 ‘선장 일반산업단지 조기 완공 추진’을 위한 선장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 주민설명회가 지난 5일 선장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됐다.

아산시 서부지역 개발의 첫걸음을 내딛는 선장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는 아산시 선장면 대흥리 일원에 94만2천㎡ 규모로 SK에코플랜트㈜가 추진하는 산업단지 조성사업이다. 

산업시설 용지뿐만 아니라 1080여 세대의 공동주택도 계획돼 조성이 완료되면 인구감소 지역인 선장면에 2500여 명의 인구증가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SK에코플랜트㈜가 진행한 이번 주민설명회에는 이상헌 선장면 대흥3리 이장을 비롯한 60여 명의 주민과 이해관계인, 이기애 아산시의회 부의장, 명노봉 아산시의원, 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산업단지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개발 방향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업입지과 이현경씨는 “2007년부터 장기간 표류했던 선장지역 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면, 아산시 서부지역 개발의 중심으로 자리 잡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선장면 대흥3리 주민들은 2000세대 이상의 아파트가 건립될 수 있도록 산업단지의 확대 개발을 지속 건의하는 등 산업단지 개발에 대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