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선문대, AI·SW 선도교사 육성

교사 대상 워크숍, 학생동아리 200팀 지원

등록일 2022년05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선문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이현)이 충청남도 초·중등학교 AI·SW 선도 교사를 육성한다.

선문대는 작년 4월 충청남도교육청과 AI·SW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소통하라! 2030!’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도내 200여 개 학생 동아리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하는 SW가치확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선문대는 21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소통하라! 2030! 학생동아리·교사 배움자리’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충남 초·중등 교사 101명이 참가해 선도 교사의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전문가의 특강과 함께 올해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작년 코로나19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2000여 명이 참가한 성과 발표회 ‘소통하라! 2030! 충남 AI·SW학생동아리 한마당’은 큰 호평을 받았다. 작년의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선문대 SW가치확산센터(센터장 김창재)에서는 AI·SW 서포터즈 교육을 진행하며, 200여 학생 동아리에 성과 창출 및 공유 활동, 교육 콘텐츠 및 교재 개발을 지원한다.

김창재 센터장은 “AI·SW 선도 교사를 육성해 AI·SW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면서 “육성과 더불어 우수 성과물을 발굴해 전국적으로 공유함으로써 AI·SW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가치 확산의 모범 사례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선문대는 지난 2018년 충청권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되면서 기업친화형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와 타 전문 분야 및 소프트웨어 소양을 겸비한 소프트웨어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작년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단계 평가에서 ‘우수’를 획득한 바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